USD Coin[USDC] (유에스디 코인)

#USD Coin (USDC) 이란 무엇인가?

USD Coin (USDC)는 스테이블 코인의 일종으로, 미국 달러와 1:1로 연결되어 있는 디지털 암호화폐입니다.

이것은 Centre Consortium이라는 이름의 Circle과 Coinbase의 합작품으로, USDC는 미국 달러와 동일한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보장합니다.

이는 암호화폐의 변동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중요한 시도로, 디지털 자산의 유동성과 확장성을 활용하면서도 가격의 안정성을 제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USD Coin 의 로고)

#Ethereum 블록체인에서 시작된 스테이블코인

USD Coin (USDC)은 2018년에 Centre Consortium, 즉 Circle과 Coinbase의 합작품으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이들은 가치가 안정적인 디지털화폐, 즉 스테이블코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고, 이로써 USDC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USDC는 처음에 Ethereum 블록체인에서 ERC-20 토큰으로 출시되었습니다.

ERC-20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토큰 표준이며, 이 표준을 준수하는 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호환성이 보장됩니다.

이는 USDC가 이더리움의 큰 생태계와 스마트 계약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USDC의 초기 버전은 스테이블코인으로서의 기능을 잘 수행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거래 수수료와 느린 처리 속도 등의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한계에 직면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SDC는 빠르게 성장하여 2021년에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스테이블코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다른 블록체인들에도 확장되었고, Algorand, Stellar, Solana 등의 네트워크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다양한 블록체인에 걸쳐 활용됨으로써, USDC는 더욱 광범위한 사용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SD Coin의 작동 원리

USD Coin (USDC)은 기본적으로 미국 달러와 1:1로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입니다.

(USD Coin 의 전체 차트 – 출처 코인마캣켑 https://coinmarketcap.com/ko/currencies/usd-coin/)

이는 암호화폐의 가치 변동성 문제를 완화하고자 하는 시도의 일환입니다.

즉, 각 USDC는 항상 미국 달러 1달러의 가치를 가지며, 그 가치는 실제 미국 달러로 보호받습니다.

USDC의 가치를 유지하는 메커니즘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화 예치

USDC를 발행하려면 사용자는 먼저 그에 상응하는 양의 미국 달러를 은행에 예치해야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각 USDC는 실제 미국 달러에 의해 지원되며 그 가치를 유지합니다.

스마트 계약

USDC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ERC-20 토큰으로 운영되며, 그 가치는 스마트 계약을 통해 관리됩니다. 이 스마트 계약은 USDC의 발행과 폐기, 그리고 거래를 자동화하며, 이 과정은 완전히 투명하고 검증 가능합니다.

외부 감사

USDC의 보호를 담당하는 은행의 보유 현황은 외부 감사 기관에 의해 주기적으로 검토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각 USDC가 실제로 미국 달러 1달러에 의해 보호받고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USDC는 미국 달러와 동일한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USDC는 빠른 송금, 글로벌 거래, 프로그래밍 가능한 돈 등의 장점을 갖추게 됩니다.

#Tether (USDT)와의 차이점

USD Coin (USDC)과 Tether (USDT)는 둘 다 스테이블코인이지만,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스테이블코인을 비교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한 차이점은 발행 기관, 투명성, 그리고 규제 환경에 대한 대응입니다.

발행 기관

USDC는 Coinbase와 Circle이 형성한 Centre Consortium에 의해 발행됩니다.

반면, Tether는 Tether Ltd.에 의해 발행됩니다. 둘 다 미국 기반의 기업이지만,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운영 방식은 다르며, 이는 그들의 스테이블코인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투명성

USDC는 미국 달러와 1:1로 백업되며, 이는 외부 감사 기관에 의해 주기적으로 확인됩니다.

이런 투명성은 USDC의 신뢰성을 높여주고 사용자들에게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반면에, Tether는 이에 대한 외부 감사를 제공하지 않았으며, 이로 인해 지속적인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규제 환경에 대한 대응

스테이블코인은 규제 기관의 감시하에 있으며, 이에 대한 대응은 각 스테이블코인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USDC는 미국의 엄격한 규제 환경에서 태어난 만큼, 규제에 대한 엄격한 준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Tether는 규제 문제에 대해 논란이 많았으며, 이는 일부 사용자들에게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외에도, USDC와 USDT는 사용되는 블록체인, 통합된 플랫폼 및 서비스 등에서도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두 스테이블코인이 모두 미국 달러와 연동되어 있어서 가치의 안정성을 제공한다는 공통점입니다.

※ 코인의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투하세요!

※ 모두 부자되세요! RICH!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