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 & NFT& web3.0

Bored Ape Yacht Club (BAYC)

Bored Ape Yacht Club (BAYC)는 무엇인가

Bored Ape Yacht Club (BAYC)는 유가랩스라는 미국의 블록체인 스타트업에서 시작된 NFT 프로젝트입니다.

(출처 BAYC 공식 홈페이지https://boredapeyachtclub.com/#/gallery )

1만개의 각기 다른 원숭이 그림은 2021/04/23 당시 0.08 ETH(이더리움)으로 전량 민팅(판매) 되었습니다. 당시 이더리움 가격을 생각한다면 원화 25만원 상당이었고. 1만개의 NFT 판매만으로 유가랩스는 25억의 수입이 생긴겁니다.😎

1번부터 10,000번까지 번호가 있고 1등부터 10,000등까지의 희귀도 따라 가치도 달라집니다.

2023/06/21 현재 BAYC의 바닥가격(floor price)은 41.03ETH(이더리움)

업비트 기준 현재 1이더리움 = 2,418,000원입니다.

따라서 41.03 * 2,418,000 = 99,210,540원입니다. (가장 낮은 BAYC 1장의 가격이 약 1억원입니다)😁

※ 바닥가격(floor price)이란 10,000개의 nft중 가장 낮은 nft의 가격

제가 꾸준히 BAYC를 지켜보면서 추후에 포스팅 될 아더아이드(BAYC의 메타버스 플랫폼)가 민팅 될 시점에 BAYC의 바닥가격은 약 원화 5억원 까지 올라갔었습니다. 이제 BAYC의 스토리라인에 대해 살펴봅시다.

BAYC의 스토리라인

(출처 BAYC 공식 홈페이지https://boredapeyachtclub.com)

BAYC 곧 Bored Ape Yacht Club은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 클럽 이라는 이름의 프로젝트입니다.

BAYC의 기본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암호화폐의 급상승으로 너무 너무 부자가 되어 버린, 그래서 세상의 모든것에 지루해져 버린 원숭이들 은 너무 지루해진 나머지 늪에 자신들만의 아지트를 만들어 숨었습니다. 그렇게 원숭이들은 비밀 사교클럽의 일원이 됩니다.]

스토리에 나오듯 늪 지대에 아지트를 아트워크로 표현해 몰입감을 더해주었고, 재미적인 요소를 주며 누구나 사교클럽에 들어가고 싶은 욕구를 들게 한 스토리 또한 완벽한 거 같습니다.

※ 위의 그림은 멈춰 있지만 해당 링크에 방문해보시면 강아지의 꼬리가 살랑살랑 흔들리고 있습니다.(이유가 있는 흔들림입니다 😍) 추후 포스팅에서 설명하겠습니다.

BAYC가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 고유한 컨셉과 아트워크: BAYC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디지털 캐릭터 아트워크를 제공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 클럽이라는 프로젝트 이름 답게 각기 다른 지루한 표정을 짖고 있는 원숭이들로 세계관에 딱 맞는 아트워크가 수요를 높였습니다.

  • 커뮤니티의 참여와 상호작용: BAYC는 커뮤니티 멤버들과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활발한 활동을 통해 커뮤니티의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유자들은 자신의 NFT를 자랑하고, 상호 교류하며, 프로젝트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BAYC는 NFT 소유자에게 지적재산권 이용권리를 최초로 제공한 NFT프로젝트입니다. 따라서 본인만의 NFT로 새로운 세계관과 스토리를 만들어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도 BAYC의 몸짓이 커질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같습니다.)

  • 유명인의 참여와 홍보: 몇몇 유명인들이 BAYC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홍보를 했는데, 이는 프로젝트의 인지도를 크게 높여주었습니다. 유명인의 참여는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관심을 끌어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마돈나, 스눕독, 저스틴 비버, 에미넴, 네이마르 등 유명인사들이 BAYC를 고가에 구입하여 본인의 SNS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였습니다)

  • NFT 시장의 성장과 관심: BAYC의 성공은 NFT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과 관심과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NFT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BAYC의 가치와 인기도 상승했으며, 이는 프로젝트의 성공에 기여했습니다.

BAYC에 대한 W.RICH의 생각

물론 유가랩스라는 회사가 bayc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 투자유치에도 성공을 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후 1만개의 NFT를 민팅 한 후 25억의 수익이 생겼고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따라 수익은 더욱 많이 생겼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앞으로 유가랩스의 프로젝트에 관련하여 많은 포스팅을 할 것이지만 결과를 보자면…

2023년 민팅의 시점으로 2년이 지난 현재 유가랩스 회사의 시가총액은 무려 5조원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W,RICH의 BAYC에 대한 생각은.

갖고싶다.🤑

입니다.😂

↑(오픈씨에 들어가서 BAYC 구경해보세요)

※ 모든 투자 결정은 본인 몫이며, 어떤 투자의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 부자 되세요. RICH!

w.rich의 coin & NFT 정보가 궁금하다면? https://coinnftweb3.com/bitcoin%eb%b9%84%ed%8a%b8%ec%bd%94%ec%9d%b8/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