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 & NFT& web3.0

Hedera[HBAR] (헤데라)

#헤데라 해시그래프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는 블록체인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독특한 접근 방식을 제시하는 분산형 공개 네트워크입니다.

블록체인이 널리 사용되는 것과 동시에 그 한계 또한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확장성과 속도에 대한 문제, 그리고 블록 생성의 에너지 효율성 등이 대표적인 이슈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고유한 합의 알고리즘을 도입하였습니다.

헤데라의 로고

(헤데라 헤시그래프 로고)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블록체인이 아닌 ‘해시그래프’라는 데이터 구조를 기반으로 합니다.

해시그래프는 이벤트의 정보와 이전 이벤트에 대한 참조를 가진 그래프를 통해 분산 원장 기술(DLT)을 구현합니다.

이로 인해 헤데라는 블록체인의 문제점인 확장성과 속도 문제를 해결하고,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거래 처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해시그래프 알고리즘은 ‘고지식(Virtual Voting)’과 ‘고속한 비잔틴 합의(Fast Byzantine Agreement)’를 제공합니다.

이는 네트워크 참여자 간에 신속하게 합의를 이끌어내며, 그 결과 신속한 거래 처리와 높은 처리량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헤데라는 ‘비잔틴 합의’를 통해 높은 수준의 보안성과 데이터 일관성을 보장합니다.

헤데라의 궁극적인 목표는 빠르고 안전하며 공정한 인터넷 생태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헤데라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공용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에는 안전한 파일 저장, 신원 인증, 스마트 계약, 그리고 미시 결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헤데라의 DApp과 서비스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그의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의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과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들 서비스는 헤데라의 실질적인 사용 사례를 보여주고, 헤데라의 잠재력을 입증합니다.

헤데라를 기반으로 구축된 DApp과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를 아우릅니다.

헬스케어, 공급망 관리, 금융, 미디어 등에서 헤데라 기반의 솔루션들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dProv’는 디지털 광고 산업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헤데라를 활용한 DApp입니다.

AdProv는 헤데라의 빠르고 저렴한 거래를 활용하여 실시간 광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추적하고 기록합니다.

또한, ‘Suku World’는 블록체인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으로, 제품의 출처와 생산 과정을 추적하고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Suku World는 헤데라의 고성능과 안정성을 활용하여 이러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검증합니다.

헤데라는 그의 고성능과 낮은 비용으로 다양한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헤데라는 IBM, LG, Google 등의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헤데라의 기술을 활용하여 자사의 서비스를 향상시키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헤데라의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큰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헤데라를 기반으로 한 DApp과 서비스가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헤데라의 영향력은 향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불어, 헤데라의 강력한 파트너십 네트워크는 헤데라의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헤데라는 블록체인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욱 효율적이고 투명한 디지털 세계를 만드는데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신한은행과 헤데라

신한은행이 블록체인 플랫폼 헤데라(Hedera) 기반 스테이블코인 해외송금 기술 개념증명(PoC)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헤데라코인의 전체 차트 – 출처 – 코인마캣캡 : https://coinmarketcap.com/ko/currencies/hedera/)

신한은행과 태국 SCB테크X, 대만의 한 금융기관은 스테이블코인 송금 개념증명 시범 사업을 마치게 됐으며, 앞서 신한은행은 2021년 11월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스테이블 코인 기반의 해외송금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이번 개념증명은 고효율·친환경적인 헤데라의 오픈소스 공용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됐습니다.

신한은행 등은 국내 원화와 태국 바트, 대만달러의 실시간 결제·외국환 거래 환율 통합 등을 달성했고,

이번 작업은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 엔진인 EVM(Ethereum Virtual Machine)과 호환돼 엔진 기반 스테이블코인의 경우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서비스는 송금하는 은행이 외화 송금 전문을 작성해 중개은행을 통해 수취은행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중개은행 수수료 20달러 등 전신료와 수수료가 발생하고 영업일 기준 최소 2일에서 최대 6일까지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반면 스테이블 코인 기반의 해외송금은 은행간 직접 이체로 진행함에 따라 중개은행 수수료 등 수수료가 없고 블록체인 네트워크 사용료만 건당 100원 이하로 발생 한다고 합니다.

송금 소요시간 또한 35초 수준으로 아주 빠른 소요 시간을 자랑합니다.

※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투하세요!

※ 모두 부자되세요! RICH!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