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 & NFT& web3.0

The Graph[GRT] (더 그래프)

#더 그래프란?

더 그래프(The Graph)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쉽게 접근하고 쿼리할 수 있는 분산형 프로토콜입니다.

이 프로토콜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디센트럴라이즈드 앱(DApps) 개발자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더 효율적으로 추출하고 사용할 수 있게 돕습니다.

블록체인은 자체적으로 분산형 데이터 저장소로 작동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데이터를 직접 쿼리하거나 검색하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이며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이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 큰 어려움을 줍니다.

더 그래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데이터를 인덱싱하고, 사용자가 쉽게 데이터를 쿼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통해 DApp 개발자들은 블록체인 데이터를 훨씬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그래프의 로고)

더 그래프의 등장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토콜을 통해 블록체인 데이터의 접근성과 사용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이는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더 그래프의 작동 원리

더 그래프의 핵심 기능은 블록체인 데이터를 인덱싱하고, 이를 쿼리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더 그래프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활용합니다.

더 그래프의 네트워크에는 주요한 세 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인덱서(Indexers), 쿼리어(Queryers), 그리고 델리게이터(Delegators).

인덱서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인덱싱하고, 이를 저장하여 쿼리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쿼리어는 이 인덱싱된 데이터를 실제로 쿼리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이를 위해 인덱서에게 비용을 지불합니다.

델리게이터는 자신의 토큰을 인덱서에게 위임하여, 인덱서의 작업을 지원하고 대신 수익을 얻습니다.

더 그래프는 ‘서브그래프(Subgraph)’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특정 블록체인 이벤트에 대한 데이터를 인덱싱합니다.

서브그래프는 스마트 컨트랙트의 이벤트를 기반으로 동작하며, 이들 이벤트를 추적하고 데이터를 인덱싱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개발자들은 서브그래프를 생성하고 배포함으로써, 그들의 DApp에 필요한 특정 데이터를 인덱싱하고 쿼리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필요한 데이터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더 그래프의 이러한 작동 원리는 블록체인 데이터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키며, 디센트럴라이즈드 앱의 개발을 촉진합니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범위를 넓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 그래프의 기술

더 그래프는 기술적으로 뛰어난 특징들과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그래프 코인의 전체차트 – 출처 – 코인마캣캡 : https://coinmarketcap.com/ko/currencies/the-graph/)

더 그래프는 오픈소스 프로토콜로, 누구나 코드를 검토하거나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투명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며, 커뮤니티 참여를 촉진합니다.

또한, 분산화된 프로토콜로서, 더 그래프는 중앙화된 실패점이 없이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더 그래프는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호환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더 그래프가 블록체인 생태계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여러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인덱싱하고 쿼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더 그래프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쿼리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필요한 데이터를 즉시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더불어, 더 그래프는 쿼리 비용을 최적화하며, 개발자들이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기술적 특징들은 더 그래프를 블록체인 데이터 쿼리의 강력한 도구로 만듭니다.

이를 통해 DApp 개발은 더욱 간편하고 효율적이게 됩니다.

※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투하세요!

※ 모두 부자되세요! RICH!

error: Content is protected !!